Weird Plots, Streaming in Platz

LUNAR SAMPLES RETURN

| June 20 - June 27, 2022

| 서울 성동구 뚝섬로 17길 33,  Platz II CURRENT


| 연누리 작가 오디오 기기 커스텀 전시


플라츠 2 로비에서 나무 계단을 따라 오르내리면, 공간 한쪽에 놓인 연누리 작가의 수상한 오디오 장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오디오 장비는 작가가 십 수년간 수집한 제품을 '재조합'해 만든 조형물입니다만, 하이파이 오디오로서의 본질을 잃지 않았죠. 그렇다면 이 조형물은 '작품'일까요? 아니면 '오디오'일까요. 작가는 상상합니다. 자신이 수집한 것에 '또 다른 이야기'가 더해졌을 때 생기는 파급력에 관해.

동시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는 공간 '커런트'가 진행하는 첫 번째 소식 <Lunar Samples Return>은 낡은 파우치가 아폴로 11호 때 사용한 파우치라는 이유로 180만 달러에 거래된 사건에 관한 연누리 작가의 물음입니다.





작품은 때때로 사연에 따라 가치가 달리집니다. 연누리 작가는 자신이 수집한 오디오 장비(특히 스피커)에 자기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는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수집가로서의 기질과 작가로서 자신이 수집한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담고 싶은 열망이죠.

작가는 말합니다. 자신의 작업물은 공간의 작은 면적을 점유하고 있지만, 사실 스피커에서 퍼져나가는 음악과 공간에서 마주하는 관계까지를 포함한다고. 어쩌면 지금 전시를 보는 당신도 작가와 함께 작품을 만들고 있는지도 모르겠군요. 

전시는 오는 7월 3일까지.